본문 바로가기

매매일지

21.01.11 에이테크솔루션, 텔레칩스, 라닉스, 티에이치엔, 뉴인텍

1. 뉴인텍

꼬임에 넘어가버렸다
탈출 기회는 있었는데...

 

오늘 장은 코스닥이 영 재미없는 상황 이었는데 상한가 다음날 종목 중 제일 강했다.

매수기회도 안주고 그냥 날라갔으니까.

상한가 이후 한번 더 발산하고 조정을 보이는 것은 잘 안건드리려고 했는데 조정파동의 절반을 넘어서 지지하는 모습을 잠깐 보이길래 한번 들어갔는데 밀렸다.

장대양봉 시가에 추매했다면 탈출할 기회가 충분히 있었는데 왜 그런지 추매가 망설여져서 어물쩡하다가 끝나버렸다.

비중은 작지만 손실률은 -10% 가까이 되서 꽤 아프다.

 

2. 라닉스

내 기준이 아니여서 제일 후달렸다
기준없이 추매하는 저 지랄을 보라

유투버 창원개미님이 소개한 기법 (상한가 다음날 종목이 시초가를 회복할때 매수) 에 공부삼아 가벼운 마음에 들어간다고 하지만 막상 매매하면 '공부삼아' 가 아니라 왠지 모르게 진심이 되어버린다.

원래 내 매수포인트는 중간선이 1차 매수인데, 진심을 다한 매매 (ㅋㅋ) 되버리니까 창원개미님 기법과 내 기준과 충돌해서 머릿속은 대공황 그 자체가 되버렸다.

비중도 꽤 실었기 때문에 마음 꽤나 졸였다.

공부가 된것도 안된것도 아닌 상황.

 

3. 에이테크솔루션

1번 매수, 2번 매도
매매 후 흐름

전날 상한가 종목은 아니지만 조정파동의 절반을 넘어서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길래 역시 기법 검증차원에서 들어갔다.

매수 전, 양봉에서 따라 들어갈뻔했지만 딸내미가 말 시켜서 놓치고 차분히 기다릴 수 있었다.

딸한테 맛있는거 사줘야겠다. ㅋ

이후 흐름을 보면 15분봉 고가~시가로 박스권을 이룬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차라리 이렇게 접근하는게 맞는것 같기도 하다.

마블님의 검증된 방법이 있는데, 괜한 삽질하는건 아닌가 싶다.

4. 텔레칩스

검증 중인 기법이 오늘은 잘 안통하는것 같다.
마블님 방식으로 태세 전환

장이 안 좋아서일꺼라 난 미꼬이써 ㅠㅠ

검증하려는 기법이 오늘은 영 시원찮다. 며칠 더 해보고 새로 개발하던가 해야지..

조정파동의 절판 상승 후 지지 모습에 들어갔다가 쎄한 느낌과 호가창 모습에 50% 물량 매도.

이후 장대양봉 중심들에 기준을 놓고 마블님 식으로 보고 접근했다.

4번 매도 타임에서 정해놓은 목표가 (박스상단) 있었지만, 호가창의 와일드한 움직임에 그만 넋을 잃고 매도해버렸다.

매도체결되자마자 쏴주시는 형님들 ㅠㅠ

호가창을 볼수도 안 볼수도 없는 딜레마에 대책을 세워야겠다.

5. 티에이치엔

이쁜 널 버린 내가 죄인

잘 매수했는데 이미 가지고 있는 종목들이 너무 많아 정리한다고 (실제론 하지도 않았음) 다짐하고 걍 날려버렸다.

비중이 작아서 더 업신여긴 마음도 분명 있었다.

이후 모습은 내가 예상했던 목표치(시가)를 충분히 달성해줬다.

작은 들꽃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이 필요하다.

미안하다

그래도 목표는 초과달성!

 


총평

. 장이 대형주 위주로 흘러가고 코스닥은 내팽겨쳐진 분위기는 당연히 조심해야하는데 너무 쫄았다.

. 매매도 약간 엉망진창으로 한 것 같아서 아쉽다.

. 아직 수익 나는게 요행인것 같아서 여전히 무섭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