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매매일지

21.02.03 인지컨트롤스, 수산중공업, 상신브레이크, 티케이케미칼, 고려시멘트

1. 인지컨트롤스

. 오버나잇 종목인데 갭도 안뜨고, 극초반부터 흐느적거리는게 맘에 안들어서 매도

. 현금도 마련해야하고, 기분으로 홧김에 매도 했지만 어제 저항(오후 음봉 시가) 한번 맞을것 같다는 예상은 맞았다.

. 그 어제 생각을 기억 못해서 문제.

 

. 저항 맞고 하루종일 빌빌..

. 약간의 아쉬움은 있지만 나쁘지 않은 결정이라 생각한다.

. 결국 목표까지 가겠지만 포트에 종목이 너무 많아서 거북이는 ㄴㄴ

. 꾸준히 지켜봐야할 종목

 

2. 수산중공업

. 저점을 높여가며 여러차례 고점 돌파 시도 포착

. 전일 저점 이탈시 손절 계획

. 15분봉 3번째 시가에서 선취매 개념으로 발가락만 담금

. 다른거 뭐 없나 둘러보는 사이 펄떡거리는거에 홀려서 불타기

. 분봉상 추세선을 지키며 올라가니까 오버나잇

 

3. 상신브레이크

니가 양봉이었어야 했어

. 봉 마감이 되진 않았지만 호가창 모양도 괜찮아서 돌파-지지를 기대하고 소량 매수

. 앞 양봉 시가 테스트 예상하고 밑에서 한방 더 체결

. 호가창의 모습은 역시나 손바닥 뒤집듯 금새 바뀐다. 믿을게 못됨.

. 결국 오전 반등 저점을 이탈하긴 했으나 종가상 회복해줬고

. 1월22일 장대양봉의 중심을 지지해줬다. (사실 이건 진작에 시가를 깨고 내려갔음으로 효력이 없다고 생각하지만)

. 월, 주봉 상태도 괜찮다.

. 그래서 희망회로 오지게 돌리며 오버나잇

 

4. 티케이케미칼

. 전일 상승 후 조정의 절반을 넘어서는 모습

. 갈듯말듯 약올리는 움직임.

. 이대로 냅두면 또 묵힐것 같아 리스크 관리, 현금 확보를 위해 수수료만 건지고 매도.

. 본전에 팔자마자 1초만에 상승시작 (3% 이상)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친

. 홀딩하고 있었어도 정해진 목표가가 있어서 안팔았겠지만, 역시 나쁜 결정은 아니라고 생각한다.

 

5. 고려시멘트

 

머나먼 여행의 시작과 끝

. 뜬금포 슈팅에 홀려서 들어갔다가 제대로 물렸던 종목.

. 너무 빼니까 나중엔 신경 쓰지도 않아서 저번에 수익권 줬을때도 못 팔고 놓쳤었다.

. 포트 비우기로 결심하고 장기투숙자들은 올라오는 족족 쳐버릴 예정.

. 탈출소감은 뭐....아무 느낌 없다. 뇌동매매로 시작해서 계산적인 매도로 끝낸게 다행


. 계좌 관리 방식에 문제 좀 있는것 같다.

  단타칠려고 들어갔던 종목이 다음날을 기약하는 차트로 마감되다보니 자꾸 반강제 스윙이 된다.

  -2% ~ +1% 안에 들어가서 며칠을 묵는 종목이 꽤 된다.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.

 

. 목표가 정해놓은건 있고, 마블님이 시장은 상방이라고 하셔서 더욱 미련이 남는다.

  위든 아래든 시원시원한 변동성을 이용해먹는게 단타인데, 변동성 없이 정체되니 참으로 답답할 노릇.

 

. 전일 픽해놓은 종목들이 한눈파는 사이에 날라간게 6개나 된다. 이걸 어케 해결하지...?

 

. 오늘 시장은 상승장. 단타 개힘들다.